NTLEA(넬타)+AppLocale(어플로케일)

 

유니코드 실행 오류, 정상적으로 구동할 수 있는 방법?


일본 게임을 실행하다 보면 유니코드 에러로 인한 실행 오류 문구가 뜨면서 게임 실행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에러는 일본어를 표기하는 과정에서 일본어로 작성된 스크립트를 한국어 운영체제인 OS로 불러오는 도중, 정상적으로 데이터를 로드하지 못해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이처럼 타 국가의 언어로 제작된 게임 실행 문제가 발생했을 때 별도의 유니코드 변경 없이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대표적으로 넬타와(NTLEA)와 어플로케일(Applocale)이 있습니다.

주의해 주세요

  • 넬타와 어플로케일은 윈도우10 이상의 운영체제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 윈도우 10 이상의 운영체제에서는 로컬 에뮬레이터 사용을 권장합니다.

 

넬타(NTLEA) 다운로드

아래 첨부 파일을 통해 넬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ntleas046_x64.7z
0.29MB

 

넬타 실행 방법

 

1) 다운로드한 압축파일을 해제하고 사용자 윈도우 환경에 맞는 Ntleac.exe를 실행합니다.

2) 유니코드 에러가 나는 게임을 넬타를 통해 불러오는 것으로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넬타는 설치할 필요 없이 원클릭으로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유니코드 문제뿐만 아니라 일본어 폰트 문제로 인한 텍스트가 제대로 출력되지 않을 때 일본어를 정상적으로 출력하기 위해서도 사용합니다.

넬타로 실행했는데도 오류가 발생해요!

  • 경로상에 영문을 제외한 한글이 포함되있는 경우 정상적으로 구동되지 않습니다.

  • 윈도우 계정명이 영어 이외의 언어로 설정되어있는 경우 디스크(C:) 최상위 경로로 실행 파일을 옮겨 주세요.

 

 

 

어플로케일도 마찬가지로 일본어 게임을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이며 넬타는 무설치 기반 게임을 구동하기 위해서 사용된다면 어플로케일은 설치가 필요한 패키지 게임을 구동하는데 주로 사용됩니다.

 

어플로케일(Applocale) 다운로드

아래 첨부 파일을 통해 어플로케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Applocale.msi
1.33MB

 

어플로케일 실행 방법

 

1) 어플로케일을 실행하고 찾아보기를 선택하여 게임 파일 경로를 지정합니다.

2) 경로가 정상적으로 적용됐는지 확인 후 다음을 눌러 진행합니다.

3) 응용 프로그램 언어를 일본어로 변경 후 다음을 눌러 진행하며, 경로 설정을 마치면 정상적으로 구동시킬 수 있습니다

TIP)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생성하면 매번 경로를 지정하지 않아도 바로가기를 통해 쉽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넬타와 달리 어플로케일은 설치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추후에도 바로 사용할 수 이게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 주시거나 작업표시줄에 고정해 두시면 편리합니다.

넬타와 어플로케일을 사용했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요!

  • 넬타와 어플로케일을 사용하여 구동은 되나 검은 화면이 뜨는 등,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압축을 해제하는 과정에서 이미 유니코드가 손상되어 원활하게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반디집의 코드 페이지 기능을 사용하여 해당하는 언어로 설정 후, 다시 압축을 해제하여 주세요.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BANDIZIP - 반디집  (0) 2024.02.26
ppsspp  (0) 2024.02.26
RPGVX RTP+RPGVX Ace ++ReSizer  (0) 2024.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