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sspp

 

PSP 게임을 콘솔기기 없이 즐겨보자


시대가 변화하면서 많은 게임 플랫폼들이 개발되었고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제작되고 있습니다. PC 게임들은 화려한 그래픽과 안정적인 호환성을 필두로 콘솔 시장에서 꾸준한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으며, 플레이스테이션과 XBOX 같은 콘솔 기기는 독점작이라 하며 PC 환경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게임들을 내세우고는 합니다.

 

콘솔 게임의 장점은 외부입력을 통한 대형 모니터와 전용 조이 스틱을 지원하여 좀 더 몰입감 높은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으로는, 일부 독점작 게임들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대응하는 콘솔 기기를 구비하거나 또는 기약 없이 이식판 출시만을 손꼽아 기다려야만 합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모두 해소할 수는 없지만, 몇몇 게임들을 콘솔 기기 없이도 가상 환경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콘솔 애뮬레이터가 존재하는데요. PPSSPP는 기존 PSP 게임들을 PC나 모바일에서도 구동할 수 있게 개발된 프로그램입니다. 

주의해 주세요

  • PPSSPP를 정상적으로 구동하기 위해서는 원본 기기보다 매우 높은 성능의 PC, 모바일 환경을 요구합니다.

 

PPSSPP 다운로드

PPSSPP는 아래 링크를 통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Download »

공식 홈페이지에 일반 버전과 골드버전, 두 가지 버전이 있으며 개발자 후원의 개념이자 성능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PPSSPP 실행 방법

 

1) 다운로드한 압축파일을 해제한 후, 생성된 폴더 내 PPSSPPWindows.exe를 실행합니다.

2) 화면 내 불러오기 탭을 선택하여 게임 데이터가 동봉된 롬 파일을 불러오는 것으로 게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TIP) 한번 불러오기 한 파일은 화면에 바로가기 형식으로 표시되며, 다음부터 아이콘을 통해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PPSSPP는 설치할 필요 없는 프로그램으로 원클릭으로 실행 가능한 콘솔 에뮬레이터입니다. ISO 파일의 경로만 설정해 주시면 고전 작품들부터 최신 작품들까지 손쉽게 구동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아요!

  • 실행하기전 충분한 용량의 저장소 공간을 확보해 주시고, PC와 모바일 사양을 재차 확인해주세요.

  • 특정 게임에서 나타나는 프리징 현상은 설정을 변경하시면 대부분 해결 가능한 문제입니다.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BANDIZIP - 반디집  (0) 2024.02.26
RPGVX RTP+RPGVX Ace ++ReSizer  (0) 2024.02.26
NTLEA(넬타)+AppLocale(어플로케일)  (0) 2024.02.25